1. 선교사 소개
재미 한인 예수교장로회(재미고신 총회) 파송 선교사로서, 파송일은 1993년 11월, 현재 총회에서 관리받고 있습니다. 가족 사항으로는 부인 이명화, 자녀 다니엘 / 엘리사가 있습니다. 파라과이 장로교 신학대학에서 약 6년동안 총무처장과 교수로 섬기고 있습니다.
2. 선교지 소개
파라과이는 남미의 심장으로 일컬어지고 있는 나라입니다. 남미의 한 가운데 있는 내륙국입니다. 날씨는 고온 다습하고 언어는 스페인어와 과라니어를 사용합니다. 그 중 스페인어가 국어입니다. 국민들은 유럽인과 인디언의 혼혈족(메스트족)이나, 백인에 가깝습니다. 현 사역지는 수도 아순시온의 위성 도시인 남바레 도시에 있습니다. 남바레는 도시화된 신도시입니다
3. 선교사역 소개
사역의 중점은 교회 개척과 복음 사역자 양성과 교회를 섬기는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. 현재까지 3 개의 교회를 개척하였는데, 그 중 2개는 현지인에게 위임 했고, 1개 교회(임마누엘 교회)는 현재 사역 중에 있습니다.
26년 사역 중 3 명을 신학교로 보내어 졸업시켰고 (미겔 목사, 베드로 오벨라 전도사, 베드로 마레코 전도사) 그 중 베드로 마레코 전도사는 저와 함께 현재 임마누엘 교회를 섬기고 있습니다. 미겔 목사는 교회를 개척하고 루께 지역에서 사역 중이며, 베드로 오벨 전도사는 타 교단 전도사로 시무 중에 있습니다.
4. 기도제목
- 기도와 재정 후원이 좀 더 원만히 이루어 지도록 기도를 부탁 합니다
- 임마누엘 교회가 람바례 지역에 구원 의 큰 빛이 되도록
- 전적으로 파송하는 파송 교회가 생기도록
- 영적 믿음의 군사들이 임마누엘 교회에 많이 배출 되도록
- 엘리사 미국 치대 편입학 합격 되도록.
- 저희 가정 건강을 위해서 기도 부탁 합니다.